MMA
미끄럼방지포장Acrylic과 Methacrylic acid esters의 복합물질로 Methyl MethAcrylate를 주성분으로 착색 안료 등과 혼합하여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다양한 기재(아스팔트, 콘크리트, 강상판)에 이중탄소 결합 구조로 빠르고 접착력이 우수한 제품입니다.
MMA 바닥재 시스템은 MMA(Methyl MethAcrylate) 공중합 수지를 바인더로 이용하여 생산, 설계, 시공되는 고기능성 시스템으로 팽창률이 아스콘과 유사하여 기존 에폭시 시공의 단점인 많은 하지와 탈색을 보완한 공법입니다.
미끄럼방지포장 목적
- 노면의 미끄럼저항이 낮아진곳, 도로의 평면 및 종단선형이 불량한 도로의 포장면에 미끄럼저항력을 높여서 자동차의 제동 거리를 짧게 하여 도로교통의 안전 및 원활한 소통을 유지함이 목적이다.
- 아스콘포층면에 일정패던의 문양을 각인시켜 차량통행시에 요철을 느낄 수 있게 만든 공법으로 운전자들로부터 속도 규제에 대한 반응을 즉각 알리고자함이 목적이다.
미끄럼방지포장 특징
- 강한 접착력 : 아스팔트, 콘크리트, 복공판 등에 접착력이 뛰어나고 제품의 탄성이 좋아 하지면과 함께 수축 · 팽창함으로 들뜸현상이 없다.
- 든든한 마찰력 : 마찰계수 55BPN이상으로 제동거리가 짧아 마찰력이 우수하다.
- 우수한 내구력 : 마찰에 오래견디는 내마성과 조직이나 기능이 오래 지속되는 내구성, 화학적 오염물질에 견디는 성질인 내화학성이 우수하다.
- 지속적인 선명성 : 자외선 차단이 탁월하여 탈변색이 없고 노화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 워커빌리티 : 시공을 위한 온도의 범위가 -30~25℃로 사계절 시공이 가능하고 시공후 1시간 이내에 교통개방이 가능하다.
- 자유로운 무늬시공 : 원하는 색상으로 다양하게 무늬 연출이 가능하다.
- 환경친화형 기술도입 : 유해물질이 없는 악취 저감형 열경화성수지를 사용하여 환경친화적이다.
미끄럼방지포장 사용용도
- 어린이보호구역 및 학교앞 스쿨존
- 노인보호시설 실버존
- 도로커브길, 위험구간, 교차로
- 속도제한구역
- 급경사로 등 논슬립
미끄럼방지포장 표준 단면도
-
- 미끄럼방지포장재
- 프라이머(Con.c 포장 도포)
- 아스콘포장 or 콘크리트포장
- 보조기층
미끄럼방지포장 시공사례
COATING-ROAD
도막형바닥재기존 콘크리트, 아스팔트 포장의 단점인 답답한 색상과 디자인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동시에 강도보강의 효과를 주는 기능성 도막포장 공법입니다.
도막포장 공법의 대표적 특징은 어떤 악조건하에서도 시공이 가능하며, 공사기간 단축 및 경비절감의 효과가 매우 크다는 점입니다. 또한, 도시미관 디자인과 동시에 강도와 내마모성이 향상되고, 기존 포장된 콘크리트 면의 개보수에도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한 도막포장 방식입니다.
도막형바닥재 포장특징
- 수용성이며, 무용제 타입으로 환경친화적이다.
- 다양한 색상 연출이 가능하다.
- 균일한 색조로 통일되고 안정된 색상 연출이 가능하다.
- 문양 및 디자인이 자유롭다.
- 내마모성이 향상된다.
- 오염시에도 청소가 간편하다.
- 미끄러짐이 없으며, 미끄러짐 정도의 조정이 가능하다.
도막형바닥재 사용용도
- 자전거도로
- 광장, 주차장
- 보도, 산책로
- 기존포장된 아스콘 및 투수콘의 개보수
도막형바닥재 - 표준 단면도
-
보행로, 장애자램프 자전거도로 등
- RCm-1, T=1mm
- 도료A 도포
- 프라머(콘크리트 시)
- 콘크리트/아스팔트/투수콘
- 기층
-
자전거도로, 보행로 등
- RCm-2, T=0.5 ~ 1mm
- 도료A 도포
- 프라머(콘크리트 시)
- 콘크리트/아스팔트/투수콘
- 기층
-
논슬립 자전거도로, 광장 등
- RCm-3, T=1mm ~ 1.5mm
- 도료B 도포
- 프라머(콘크리트 시)
- 콘크리트/아스팔트
- 기층
-
아스팔트도로 무늬코팅, 보행로, 산책로 등
- RCm-4, T=2mm ~ 2.5mm
- 도료B 도포
- 스텐실
- 도료A 도포
- 프라머(콘크리트 시)
- 신구 아스팔트/콘크리트